시민권자의 직계 가족

시민권자의 직계 가족은 시민권자의 부모, 배우자 그리고 미성년 자녀(21세 미만)를 포함합니다.
시민권자의 직계 가족은 연간 비자 허용 숫자에 제한을 받지 않아 조속한 이민이 가능합니다. 시민권자의 직계 가족은 우선순위가 됩니다.

제1순위
시민권자의 21세 이상의 미혼 자녀로서 결혼한 자녀는 여기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최근에 시민권 신청률이 높아지면서 시민권자의 미혼 자녀 신청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비자 숫자의 부족 현상을 일으켜, 영주권 신청이 끝난 뒤 약 4년을 기다려야만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2순위
영주권자의 배우자 및 미혼 자녀를 제2순위 A(배우자와 미성년 자녀)와 제2순위B(성년 미혼자녀)로 나누었습니다.

제2순위 중 제2순위 A가 67%, 제2순위 B가 33%의 비자 할당을 받습니다.
제2순위 A의 경우 약 5년 정도 기다려야 하며, 제2순위 B는 약 8년 정도 지나야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3순위
시민권자의 기혼 자녀입니다. 제3순위는 약 5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제4순위
시민권자의 형제, 자매이다. 제4순위는 약 13년 정도 대기해야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의 정의

1. 배우자
배우자임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법한 결혼이 이루어졌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만약 한국에서 결혼을 하였다면, 한국법에 따라 혼인 신고를 하여 유효한 결혼임을 밝혀야 합니다.

또한 배우자를 초청할 당시 결혼 상태가 계속 유지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민을 위한 위장 결혼이 아님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위의 요건을 충족시키면 2년 간의 조건부 영주권을 받게 됩니다

2. 자녀
시민권자의 자녀는 21세 미만의 미혼 자녀이어야 직계 가족에 해당되며, 영주권자의 자녀는 나이 제한 없이 미혼 자녀여야 합니다.

자녀는 적출자, 비적출자가 모두 포함되며, 다만 생부, 생모임을 증명하면 됩니다.
양자 관계는 자녀가 16세 되기 전에 확정되어야 하고, 의붓자녀는 자녀가 18세 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아의 경우에는 시민권자만이 고아와 양자 관계를 맺을 수 있으며, 고아임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3. 형제, 자매
21세 이상의 시민권자와 같은 부모 밑에서 탄생한 형제, 자매를 포함하며, 이는 생모가 같든지 혹은 생부가 같으면 형제, 자매로 인정됩니다.

형제, 자매의 배우자도 자녀와 함께 이민할 수 있습니다.